HOME |  회원가입 | 로그인 |  ENGLISH

아이들의집

재활프로그램

인터넷 후원하기 장애영유아 일시보호시설 바로가기

물리치료

사랑이 가득한 아이들의 집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이타 치료

목적

-
반사성 진행동작(반사적 기기, 반사적 뒤집기)을 통해
대뇌에 비정상적인 자세 및 운동 패턴이 기억되는 것을 억제시키고, 정상적인 패턴을 촉진시켜 대뇌 세포 안에 잠재되어 있는 운동 기억을 각성시켜 잡기·뒤집기·기기·앉기·서기·걷기 등의 정상 운동 발달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보이타 치료

효과

-
호흡 및 발성, 연하운동 개선, 저작기능개선, 신체좌우 대칭성 형성, 사시교정,연동운동으로 인한 변비개선, 자세긴장도 조절(비정상 자세 유형 교정),척추측만·후만·전만 교정, 관절구축·기형예방, 감각인지 발달의 효과가 있습니다.

대상

-
중추성 협동운동 장애아, 뇌성마비, 뇌절중에 의한 편마비, 운동발달지연, 사경, 척추측만증, 고관절 형성부전, 수막척수류, 횡단성 척수염, 상완신경총마비, 하반신마비, 외상성 척수손상, 다운증후군 아동을 대상으로 합니다.
보바스 치료

목적

비정상적 동작 유형을 보다 정상적인 동작 유형으로
바꾸어 주어 아동이 가능한 한 독립적인 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기능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치료사의 핸들링으로 아동에게 필요한 특별한 기능을 준비시켜 주도록 합니다.
보바스

효과

비정상적인 근긴장성을 가짐으로써 오는 비정상적인 감각 경험을 보다 정상적인 감각을 경험시킴으로써 다양한 자세, 움직임을 경험하고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기능적인 동작들을 수행할 수 있도록 준비시킵니다. 치료 중 다양한 감각을 제공함으로 지각, 인지, 학습발달을 도모하고 비정상적인 긴장도로 인하여 자세 고정과 움직임의 제한으로 오는 근육과 뼈의 구축과 기형을 예방합니다. 정위, 평형, 보호반응을 유도하여 균형반응을 가지도록 한다.

대상

중추신경 손상으로 인한 뇌성마비, 선천성 후천성 기형, 성장 발달 장애, 다운증후군 아동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감각통합 치료

목적

신경학적 요구에 맞게 조절된 감각경험들을 다양하게 제공해 줌으로써 정상적인 신경운동 발달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며 , 적응 반응을 계획하고 조직화하여 의미 있는 활동들을 통해 중추신경계 처리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둔다.
감각통합

효과

감각통합치료는 여러 감각들을 사용하지만 특히 촉각, 전정감각, 고유수용성 감각을 중점적으로 많이 사용한다. 감각통합 활동을 통해 조절된 감각을 입력받게 되고 이것으로 의미 있는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결과적으로 적응 행동을 갖게 하는데 있어 효과적이다.

대상

발달장애, 학습장애, 감각방어 등 감각통합에 문제가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